본문 바로가기

건강헬스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병원> 위치, 운영시간, 진료과목, 특화분야

목차

     

    7879

     

    이번에는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중앙대학교병원> 정보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중앙대학교병원

    7879
    출처 카카오맵 <https://map.kakao.com>
    7879
    출처 카카오맵 <https://map.kakao.com>

     

    병원소개

    중앙대학교병원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동에 위치한 상급종합병원입니다. 서울 서남부 지역의 거점 대학병원으로, 환자 중심의 디지털 혁신 병원을 지향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번호는 1811-7000이며, 진료문의는 1811-7800번으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이 병원은 편리한 교통 접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9호선 흑석(중앙대입구)역 3,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이며, 1호선 노량진역 1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1번을 이용하면 병원 앞에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중앙대학교병원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병원규모

    중앙대학교병원은 대지면적 약 33,000㎡, 연면적 약 100,000㎡의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병원 시설로는 외래진료실, 입원실, 수술실, 응급실, 검사실 등이 갖춰져 있으며, 총 병상 수는 약 1,000병상 규모입니다.

    또한 다양한 진료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한 의료진들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2022년 3월에는 경기도 광명시에 700병상 규모의 분원을 개원하여 종합병원과 임상연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병원은 최첨단 의료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빈치 SI 로봇 수술 시스템, Brilliance iCT 최첨단 CT 스캐너 등을 활용하여 정확한 진단과 혁신적인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중앙대학교병원은 평일과 토요일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평일 외래 접수 및 진료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12시,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입니다. 토요일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12시까지 운영됩니다.

    전화 예약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병원 내 식당인 '소담'은 평일과 공휴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 주말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진료과목

    중앙대학교병원은 가정의학과, 감염내과, 구강악안면외과, 내분비내과, 류마티스내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다양한 진료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재활의학과에서는 뇌졸중, 척수 손상, 뇌성마비, 요통, 관절염 등 다양한 질환을 진료하고 있으며, 의수, 의족, 보조기 등의 처방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중앙대학교병원은 골, 관절, 근육, 신경 등 다양한 운동기관 관련 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있습니다. 환자들의 건강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진료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화분야

    중앙대학교병원은 다양한 첨단 의료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 정확한 진단과 혁신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특히 다빈치 SI 로봇 수술 시스템을 활용하여 비뇨기과, 갑상선내분비외과, 산부인과, 흉부외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밀한 수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Brilliance iCT 최첨단 CT 스캐너를 통해 심장, 혈관, 뇌 등 다양한 부위의 빠르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소아 선천성 질환 특화 및 신생아 중환자실 진료 확대를 위한 신생아 생명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어린 환자들의 건강을 위한 전문적인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스기사

    중앙대학교병원, 일부 진료과 18일 휴진 ‘유력’
    2024.06.16 14:45 | 투데이코리아 | 이다솜 기자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집단 휴진과 총궐기대회를 열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앙대학교병원도 휴진에 동참할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https://www.today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8575
    중앙대병원, '다낭성 난소 증후군' 건강강좌 개최
    2024.06.27 11:50 | 메디칼타임즈 | 임수민 기자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 무월경 방치 시 자궁내막암 위험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권정택)이 오는 7월 10일 중앙대병원 4층 송봉홀에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란?'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출처
    https://www.medicaltimes.com/Main/News/NewsView.html?ID=1159442
    중앙대학교병원, 디지털 치료제 전문 기업 휴딧과 업무협약 체결
    2024.07.09 15:31 | 헬스조선 | 신소영 기자

    중앙대병원과 디지털 치료제 전문기업 ㈜휴딧이 지난 8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앙대병원과 ㈜휴딧은 인적 자원과 축적된 경험을 활용해 ▲중앙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와 공동 연구 및 학술 연구 사업 협력 ▲공동으로 연구한 논문, 특허권의 공동 소유 ▲공동 개발 제품의 신의료기술 등록에 필요한 제반 업무 진행 ▲상호 기술교류, 정보교환 및 보유시설·장비 공동 활용 등을 약속하고 상호 발전에 협력한다.

    출처
    https://m.health.chosun.com/svc/news_view.html?contid=2024070901744
    중앙대병원, 카자흐스탄에 사랑의 의술 펼친다
    2024.08.22 09:02 | 후생신보 | 윤병기 기자

    24일부터 31일까지, 쉼켄트(Shymkent) 지역 주민 800여 명 대상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권정택)이 24일부터 31일까지 7박 9일간의 일정으로 카자흐스탄 쉼켄트(Shymkent) 지역에 의료봉사 활동을 떠난다. 중앙대병원 순환기내과 원호연 교수를 단장으로 내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전문의와 간호사, 약사, 방사선사, 사회복지사로 구성된 12명의 카자흐스탄 의료봉사단은 쉼켄트(Shymkent) 지역 주민 8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료와 의약품 지급, 의료 상담 및 교육으로 사랑의 의술을 펼칠 예정이다.

    출처
    https://www.whosaeng.com/154348
    【뉴스 돋보기】진천군, 중앙대학교병원ㆍ진천군 가족센터 등과 취약계층 의료지원 사업 협약
    2024.09.08 18:45 | 퍼블릭뉴스 | 성범모 기자

    충북  진천군(군수 송기섭)과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권정택), 진천군 가족센터(센터장 왕은영)는 7일 진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취약계층 의료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천군 내 취약계층의 건강증진과 의료 접근성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https://www.p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6154

     

     

    Always be full of luck and have a nice day.